본문 바로가기

사슴벌레 사육일기

웅이네 사육일기 넓적사슴벌레 첫 사육환경 만들기 부터 휴면기 끝나는 날까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

웅이네 사육일기

웅집사 입니다.

택배 해체기편을 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저는 다시 시작하는 곤충 사육을 넓적 사슴벌레와 같이 시작하고 싶어 넓적사슴벌레를 선택하여 사육하기 시작 했습니다.

 

이 사진은 지난주 일요일날에 처음으로 집 세팅을 한 그대로 입니다.

사슴벌레 사육정보를 찾고 곤충아카데미에서 보내준 사육 정보들을 보니 사슴벌레들은 휴면기를 갖지고 있다고 이야기를 들었으며 그 기간은 짧게는 7 ~ 30 일까지 다양하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이번주 일요일까지 새벽에 사슴벌레가 올라온 흔적이 없어두 맘 편하게 두면서 평소 날씨가 많이 더운 여름철날 온도를 26 ~28도로 유지와 습도 유지를 잡고 싶어 분무기를 이용하여 하루에 한번씩 분무기를 통해 습도와 온도를 낮출수 있도록 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어제 사슴벌레 ' JW 라인 ' 수1 , 암 2 모두 바깥세상에 나와 먹이 활동을 시작하고 있어서 기쁜마음에 건강상태만 확인 후 조용하게 두었습니다. ( 살짝 안나오길래 잘못된 생각을 하기도 헀어요 )

 

 

우선 듬직한 ' JW 라인 ' 수컷 입니다. F0 이며

제가 다시 시작하는 넓적사슴벌레 종충이 될 아이 입니다. ^^

 

크기는 대략 7.5 cm 정도 되보이는 아이이며

넓적사슴벌레를 사육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아이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마리의 암컷이 존재하지만 사진을 찍는 순간 암컷 1마리는 나와 있지 않아서 나온 아이의 사진만을 찍었습니다.

이아이는 ' JW 라인 ' 암컷이며 F0 이며 수컷과 함께 중요한 아이 입니다.

 

 

좀 작아보이기는 하는데 약 4.1cm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사육일기를 처음으로 작성을 해 봤는데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더 좋은 방향으로 사육일기를 쓸 수 있도록 따끔하게 가르쳐 주세요 !!!

지금까지 웅이네 사육일기에 웅집사 였습니다.

아 참 .... 우리 넓적이들의 일용한 양식은 일주일 마다 갈아주고 있습니다. ^^

반응형